뉴스와 정보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언제부터?

𓆝★★yondu우동탁 2022. 10. 24.
반응형

OTT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되어있는 오늘날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으로 원하는 영상을 자유자재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는 지난 1분기 실적 중 구독자가 난해 대비 20만 명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문제를 계정 공유에 초점을 두고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모콘으로-텔레비전을-키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프리미엄 17,000원, 스탠더드 13,500, 원, 베이식 9,500원으로 다른 OTT 서비스에 비교해서 높은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리미엄으로 한 명이 결제를 하고 4개의 프로필로 공유를 하는 방식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넷플릭스의 구독자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요금제도를 변경하는 사례가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2022년 상반기 넷플릭스에서는 지난 3월부터 칠레, 페루, 코스타리카에서 같은 가구가 아닌 다른 유저와 계정을 공유하는 계정에게 추가 요금을 약 2~3달러를 부과하는 시범 운영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로 인해 뉴욕 증시에서 주가 폭락 현상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과거 음악 플랫폼 멜론처럼 한계정으로 공유를 하게 될 때 이중으로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없고 강제 종료된다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아마 넷플릭스 또한 계정 공유를 금지하게 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금지가 확정이 된 것은 아니지만 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이 불가능하게 된다면 가족 구성원들은 시간대를 정해서 시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시청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일반 시청자로 나뉘게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프리미엄 계정은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영상 사이에 광고가 없이 시청이 가능한데요. 이번 넷플릭스에서도 영상 시청 간에 광고를 삽입할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요금제 또한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광고 시청 없이 영상을 시청을 가능하지만 광고를 포함한 저렴한 요금제를 만들어서 신규 고객 유입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